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2종 보통 기능시험 100점 후기 (ft.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by daboki12 2020. 11. 9.

 

2종 보통 기능시험 100점 후기

안녕하세요~다복다복이에요. 제가 3달전에 안산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본 필기시험 합격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필기시험 합격 후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학원 등록을 계속 미루다가 최근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 등록하여 열심히 교육받고 시험을 봐서 드디어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을 선택한 이유와 비용 그리고 기능시험 합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께요.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입구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선택 이유

저는 안양 평촌역과 범계역 사이에 거주하고 있는데요. 집에서 가까운 면허학원이 명학과 유환 두 군데 였어요.

 

사실 집과 더 가까운 곳은 명학자동차운전학원이였는데 동네 지인이 명학보다는 유환이 도로주행 코스가 쉽다고 하여 고민하지 않고 유환으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결과적으로 유환자동차운전학원의 도로주행 코스가 눈에 익은 도로여서 운전하기도 훨씬 수월했어요.

 

운전학원 선택 Tip!!

각 학원의 도로주행 코스를 확인한 후에 좀 더 눈에 익은 곳을 선택하는게 많은 도움이 되요.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접수

1. 방문 및 접수

처음 방문하는 날 학원을 보고 오래되고 열악한 환경에 좀 실망했어요. 학원 건물로 들어가서 접수하러 왔다고 하니 자리를 안내해 주셨고 면허 취득 절차와 비용을 간단히 설명해 주셨어요.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취득절차 및 비용

2. 등록 및 비용 결제

처음 학원 등록할 때 수강료 623,700원(카드가능) + 보험료 14,000원(현금)이 필요하고 저처럼 이미 필기시험을 합격하신 분들은 합격증(응시표)을 챙겨가시면 될 것 같아요.

 

나머지는 시험볼때마다 결제하시면 되는데 검정료 이외에 비용은 현금으로 필요하닌 꼭 현금 챙겨가세요!

운전면허 취득 비용(필기제외)
수강료 보험료 기능시험 검정료 주행시험 검정료
632,700원 14,000원 59,000원 68,500원
총 774,200원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교육

3. 운전면허 학과교육 3시간 이수

학과교육은 필수로 3시간 이수해야 하는데 저처럼 필기시험을 이미 딴 사람도 다시 교육을 들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교육은 한 번에 진행하고 중간에 쉬는 시간이 두 번 있어요.

 

저는 안산시험장에서 2시간+유환자동차학원 3시간=총 5시간을 들었네요. 따로 필기시험 본 걸 후회했어요.

 

학과교육 이수 후 수강생 대기실에 가서 기능교육을 예약하셔야 해요.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수강생 대기실

4. 운전면허 기능교육 후기

장내에서 하는 기능 교육은 총 4시간인데 저는 2시간씩 이틀 교육을 받았어요.

 

유환자동차학원 리뷰에서 교육하시는 강사님들의 평이 그리 좋지 않아 걱정을 많이 했는데 기대를 안해서인지 크게 불편한 적은 없었어요.

 

수강생들의 주 연령대가 20~30대이다보니 강사님들이 반말을 많이 쓰셨고 말투도 그리 친절하진 않았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그나마 첫째날 강사님은 디테일하게 가르쳐주셔서 다행이였는데 둘째날 강사님은 옆에 앉아 핸드폰을 하시더라고요.ㅜㅜ

 

그리고 장내 기능교육 가기전에 유튜브로 자동차 기기조작 요령법을 어느정도 보고 갔더니 이해하기도 빨랐어요.

 

2종 기능시험 꿀팁 by 폴리쌤운전면허카페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장내기능 T자주차 공식

기능시험에서 다른 부분은 사실 크게 어렵지 않았는데 T자 주차가 가장 헷갈렸어요. 강사님이 공식을 설명해주셔도 처음에는 이해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T자 주차공식을 핸드폰으로 찍어서 계속 보고 외웠어요.

 

 

 

 

 

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기능시험

5. 운전면허기능시험 후기

4시간 기능교육을 다 받은 후 다음날 시험을 예약했고요. 검정료는 55,000원(카드가능)+연습면허 수수료 4,000원(현금)이 필요해요.

 

저는 오후 4시에 시험을 봤고 같이 보는 분들이랑 수강생대기실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이름을 부르면 차례대로 한명씩 시험을 치뤘어요.

 

저는 다행이 100점으로 합격했네요.

 

대기하면서 시험 치르고 있는 분들의 점수가 카운트 되는데 특히 출발시 방향지시등(좌측) 조작과 T자주차에서 감점이 가장 많이 나오시더라고요.

 

▼순서를 잘 외워서 기기조작에서는 최대한 감점이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구식 자동차의 경우 방향지시등 조작 후 저절로 원위치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잡고 있으세요.

 

출발시 사이드 브레이크 풀기→기어변속 D에 놓기→좌측 방향지시등→출발
도착시 우측 방향지시등→도착기어변속 P에 놓기→사이드 브레이크 잠그기

 

또한 T자 주차에서 실수가 가장 많이 나오는데 너무 당황하시지 마시고 시간안에만 나오시면 합격할 확률이 높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주차 공식만 달달 외우세요!

 

정말 자동차는 핸들만 알았던 저도 해냈으니 다들 잘 해내실거에요.

 

다음에는 도로주행 후기 들고 올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