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최근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필기시험 합격 후기!

by daboki12 2020. 7. 16.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시험 후기 #1

안녕하세요~다복다복입니다. 제가 며칠 전에 미루고 미루던 운전면허를 따러 '안산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필기시험을 보고 온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필기시험 과정
공부→교통안전교육 예약 후 방문 또는 그냥 방문→민원실(응시원서수령)→신체검사실(1층)→교통안전교육(2층)→민원실(시험접수)→학과시험장(3층)

 

 

 

 

운전면허 PLUS 앱

1. 운전면허시험 공부

우선 저는 운전에 대해 아는것이 하나도 없는 뚜벅이여서 공부를 어떻게 시작 해야 하는지 난감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다들 앱으로 공부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운전면허 PLUS 앱 다운받아서 공부했어요. 다른건 안보고 '모의고사 40제'만 계속 풀었어요.

 

 

운전면허 PLUS - 운전면허필기시험 (최신판 100%무료) - Google Play 앱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 아직도 책으로 준비하시나요? 이제는 운전면허필기시험 필수앱!! 운전면허 플러스와 함께 하세요. ◆ 2020년 개정된 최신 문항 반영! ◆ 도로교통공단 문제 그대로 출제

play.google.com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2.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가기

필기시험을 보러가시기 전에 교통안전교육을 예약하시고 가셔도 되고 저 같은 경우 예약안하고 그냥 갔어요.

 

안양에서 안산 운전면허시험장까지 갈 때는 자가용을 이용해서 갔고 시간은 30분 정도 걸렸어요. 올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 대중교통 이용시 : 시험장→도보→버스→고산역→범계역

 

교통안전교육 예약하기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안내데스크

3. 민원실 안내데스크로 가기

안산 운전면허시험장에 도착하시면 두 건물 중에 민원실 건물 1층 안내데스크로 가시면 되세요. 바로 시험접수 대기표 뽑고 응시원서 가지고 신체검사장으로 가세요.

 

* 저의 경우 교통안전교육을 안받고 시험접수를 하려고 했더니 교육받고 오라고 하셨는데 안내데스크에 한 번 문의하세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신체검사장

4. 응시원서 작성 및 신체검사

신체검사장에서 응시원서 작성하시고 접수하신 후 신체검사받으시면 되세요.

 

만약 사진이 없을 경우 신체검사장 안에 사진 찍는 곳이 있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즉석사진 비용 : 6매 1만원 1분 소요(카드결제 가능)

 

! 교통안전교육 안 받으셔도 되시는 분들은 바로 민원실로 가셔서 시험접수 후에 3층 시험실로 가세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교통안전교육장

4 교통안전교육 수강

신체검사 후에 2층에 가셔서 교통안전교육 수강 접수를 하시고 교육을 들으시면 되세요. 예약하신 분과 안 하신 분 둘 다 접수처에 가셔서 지문 찍고 좌석 번호 확인하신 후에 들어가셔야 해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교통안전교육 시간표

▲예약 안하시고 가시는 분들은 미리 교통안전교육 시간표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세요. 저는 미처 확인을 못하고 10시 30분에 가서 1시까지 많이 기다려야 했어요.

 

그런데 기다리는 동안 공부 열심히 해서 필기시험 한번에 붙은것 같아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시험접수

5. 시험접수

교육을 받고 1층 민원실로 다시 내려가서 시험접수 대기표를 뽑았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오래걸릴줄 알았는데 접수까지 10분도 안걸린 것 같아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시험실

6. 학과시험보기

접수 후에 3층으로 올라가서 학과시험장에서 시험을 보았어요.

 

 

 

 

안산 운전면허시험장 필기시험 합격

7. 운전면허 필기시험 합격

컴퓨터로 시험문제 풀고 완료 버튼 누르면 합격 여부가 바로 나와요. 저는 다행히 82점으로 한번에 합격했어요.

 

즐거움도 잠시 이제 어려운 기능시험이 남았네요ㅜㅜ 다음에 기능시험 보고 다시 후기 남길께요. 운전 잘하는 우리 남편 존경합니다.

 

운전면허 취득절차

 

 

 

2종 보통 기능시험 100점 후기 (ft.유환자동차운전전문학원)

2종 보통 기능시험 100점 후기 안녕하세요~다복다복이에요. 제가 3달전에 안산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본 필기시험 합격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필기시험 합격 후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

sweetalyssu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