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지루성두피

지루성두피염 약용샴푸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솔직후기

by daboki12 2020. 1. 30.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비듬 샴푸 (Selsun blue medicated shamppo)

지루성두피 / 지루성두피염 샴푸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솔직후기

지루성두피염 치료에 사용하는 약용샴푸는 아래와 같이 대표되는 4가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1. 아연피리치온 (단가드 현탁액)
  2. 황화셀레늄 (셀선블루,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3. 케토코나졸(니조랄)
  4. 시클로피록스(세비프록스)

위에 4가지 성분 중 황화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는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샴푸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 단점을 솔직하게 알려드릴께요.

지루성두피샴푸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샴푸(Selsun blue madicated shampoo)

셀선블루에 함유된 황화셀레늄은 말라세지아 속의 곰팡이와 함께 두피와 관련된 비듬 및 지루성 피부염의 치료를 위해 샴푸에서 항진균제로 사용되며 미국에서는 1% 농도는 비처방, 2.5% 농도는 처방이 있어야만 구매할 수 있어요. 또한 약용샴푸이기 때문에 사용방법, 용법/용량, 사용시 주의사항등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효능/효과 비듬 및 지루성두피
용법/용량 일주일에 1~2회 두피를 사용하십시오. 두피에 도포한 후 거품을 내어 2~3분 동안 그대로 둔 후 충분히 헹궈주십시오.
활성 성분 셀레늄 설파이드(Selenium sulfide 1%)
비활성 성분 물, 암모늄 라 우릴 설페이트, 암모늄 라우 레스 설페이트, 차 라 우릴 설페이트, 코카 미도 프로필 베타 인, 마그네슘 알루미늄 실리케이트, 향기, 멘톨, 코카 미드 메아, Dmdm 히단 토인, 시트르산, 하이드 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스, 시트르산 나트륨, 염화나트륨, 청색 1, 적색 33 (309 -083)
주의사항 1)이 약 및 이 약 성분에 과민증 환자 2)두피에 급·만성 염증 또는 두피가 볏거지거나 튼 환자 3)유아, 어린이 사용금지 4)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사용금지
부작용 피부발진, 머리카락이나 두피의 비정상적인 건조 또는 유성, 정상적인탈모의증가

 

지루성두피에 효과 있는 셀레늄 설파이드 1% 함유 약용샴푸

제가 지루성두피/지루성두피염에대해 찾아보다가 사전이나 논문에서 치료방법으로 항진균제를 사용하라는 글을 보게되었어요. 그래서 항균작용/항진균작용을 하는 약용샴푸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고 그 중 세비프록스는 예전에 병원에서 처방받아 사용해 본 적이 있어 이번에는 셀선블루를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었어요. 국내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아 쿠팡을 통해 직구로 구입했어요.

 

 

셀선블루 메디케이티드 비듬 샴푸 (Selsun blue medicated shamppo)

셀선 블루의 첫인상은 그리 좋지는 않았어요. 이제까지 많은 샴푸를 사용해 보았지만 이렇게 진한 청록색의 샴푸를 본적이 없거든요. 이거 써도 괜찮겠지? 할 정도의 색상이였고 냄세는 맡자마자 딱 '물파스'가 떠올랐어요. 또 멘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엄청 시원한 느낌은 아니였어요.

셀선블루 샴푸 장점

거품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잘 나는편이였고, 확실히 지루성두피에 사용하는 제품이라서 그런지 세정력이 정말 좋았어요. 보통 일반 샴푸쓰고 오후가 되면 두피에 유분기가 많이 도는데 셀선블루 사용한 날은 유분비가 덜 돌았어요. 셀선블루를 사용해서인지는 아니면 신경써서 관리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가려움증이나 모발의 빠짐이 줄어들었어요.

셀서블루 샴푸 단점

약용샴푸의 경우 세정력이 강하기 때문에 자칫 두피의 수분 및 유분 밸런스가 깨질수 있어 자주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주1회 또는 2주에 한번 사용하고 있고 샴푸하고 나면 머리카락이 매우 뻣뻣해요. 그리고 셀선약용샴푸의 경우 헹굼할 때 일반샴푸때보다 두배로 신경써서 많이 행궈줘야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