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어/탈모

4개월동안 바른 동성제약 미녹시딜 3% 솔직후기

by daboki12 2020. 2. 9.

동성제약 미녹시딜 3%
알아보기 및 솔직후기

어느날 거울을 보는데 머리숱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느낌을 크게 받았어요. 특히 정수리부분 두피가 많이 보였어요. 바로 탈모 치료에 대해 알아보다가 두피에 바르는 탈모치료제 미녹시딜을 알게되었고 동네 약국에서 구입한 후 4개월정도 사용한 후기를 솔직하게 적어볼게요.

동성제약 미녹시딜 3%


* 미녹시딜 구입처
- 제품명 : 동성제약 미녹시딜 3% (여성용)

- 구입처 : 동네약국 전화로 문의 후 구매
- 가격 : 35,000원 (200ml)

동네 약국에 전화를 해서 미녹시딜을 파는지 문의했고 하남스타필드내 약국에서 판매한다고 하여 바로 구매했어요. 약사 선생님께서 4개월 이상 바르지 않을거면 아예 바르지말라고 신신당부하며 주셨어요.

설명서에 아침, 저녁으로 1일 2회 환부에 바르라고 나와있었는데 정수리에 바르면 머리카락이 약간 떡진 것 처럼 보여서 출근할 때는 바를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저녁에만 1ml씩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환부에 발랐어요. 이 점 꼭 참고해주세요. 왜냐하면 약이라는게 용법과 용량대로 잘 발라줬을 때 효과가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또 미녹시딜을 바르면 쉐딩현상이 온다는 후기를 많이 봐서 걱정을 했었는데 저 같은 경우 쉐딩현상이 거의 오지 않았어요.

미녹시딜 바른지 1~2개월 차에는 변화를 거의 느끼지 못했고 만 4개월쯤 되니 잔디처럼 짧은 머리카락들이 눈에 띌만큼 보이더라구요. 물론 머리숱이 많아졌어라고 생각될만큼은 아니였고 아~ 새로운 머리카락이 나오고 있구나..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 뒤로 꾸준히 바르다가 다 사용하여 지금은 잠시 중단한 상태에요.

* 미녹시딜을 한통 다 사용해본 결과
탈모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미녹시딜 사용을 한번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 용법, 용량을 제대로 지켜서 발랐었다면 더 좋은 결과가 있었을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또한 부가적으로 두피에 좋은 영양제 복용도 병행하시면 시너지 효과가 날 것 같아요. 그리고 직장인분들은 저녁에 한번 사용해도 안하는것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

 

여성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 원리

 

* 미녹시딜이란?

바르는 발모제로 피나스테리드와 함께 탈모치료제로서 FDA에서 승인받은 단 2가지 약품 중 하나이며 또한 미녹시딜은 안드로겐성 여성 탈모 치료제로 FDA 승인을 받은 유일한 약품입니다. 그 이유는 남성과 달리 먹는 약인 피나스테리드 계열 프로페시아를 사용하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1950년대 미국 화이자에서 궤양치료제로 개발된 약이다. 그런데 정작 궤양에는 효과가 없고 혈관확장에 큰 효과가 있음이 밝혀져서 개량을 거쳐 1979년 경구 복용하는 고혈압 치료제인 로니텐이라는 브랜드로 FDA의 승인을 받게된다. 이때 테스트 도중 피시험자들에게 예기치 않은 부작용으로 다모증이 나타났고, 이걸 탈모치료에 쓰면 어떨까해서 나온것이 현재의 바르는 미녹시딜. 탈모치료제 용도로는 1988년 FDA 승일을 받아 로게인이라는 이름으로 상용화 되었다.

미녹시딜은 두피 말초혈관을 확장해 두피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탈모를 치료합니다. 최근 연구에서 미녹시딜이 두피 혈관을 생성하고 모근세포를 활성화하고 탈모 호르몬이라 불리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를 억제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신빙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미녹시딜의 부작용으로는 다모증, 접촉성 피부염등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및 임신할 계획이 있거나 임신중이신 분들은 사용하지 마세요.

* 여성일경우
모발과 두피를 완전히 건조시킨 후, 이 약 0.5ml를 1일 2회(아침, 저녁), 최소 4개월 동안 환부에 바릅니다.

1일 총 투여량이 1.3ml를 초과하지 않아야 하며 사용 중단 후 탈모가 재발할 수 있습니다.

 * 미녹시딜을 바르기전에
의사와 상의 후에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