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나우푸드 egcg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daboki12 2020. 3. 28.

나우푸드 EGCG

■ EGCG란?

공식적으로는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pigallocatechin gallate, EGCG, 갈산염-3-에피갈로카테킨)라고 알려진 EGCG는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식물성 화합물의 일종입니다.

 

EGCG 및 기타 카테킨은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있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활을 합니다. 활성산소는 신체에 형성된 반응성이 높은 입자로 세포 수가 너무 높아지면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카테킨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활성산소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EGCG와 같은 카테킨이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 당뇨병, 그리고 일부 암을 포함한 특정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EGCG는 여러 식물성 식품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추출물 형태로 판매되는 보충제로 제공됩니다.

 

EGCG는 카테킨 (catechin)이라는 식물 화합물의 한 유형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EGCG와 같은 카테킨은 세포의 손상을 막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나우푸드 EGCG 섭취방법

■ EGCG 효능

나우푸드 EGCG 함량 및 섭취방법

200mg EGCG가 함유 된 나우푸드 Green Tea Extract 400mg 캡슐 1개에는 약 2-3 컵의 녹차와 같은 식물 영양소 함량이 들어있습니다. 1일 1회 식후에 복용하며 공복에 복용하지 마십시오.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

활성산소는 세포에 손상을 입힐 수 있는 반응성이 높은 입자다. 과도한 유리기 생산은 산화성 스트레스로 이어집니다. 항산화제로서 EGCG는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종양 괴사 인자 알파(TNF-alpha)와 같이 신체에서 생성된 염증 유발 화학 물질의 활동을 억제합니다. 스트레스와 염증은 암, 당뇨병 및 심장병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EGCG의 항염증 및 항상화 효과는 광범위한 질병 예방 프로그램에 응용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연구에 따르면 녹차의 EGCG는 혈압, 콜레스테로 및 혈관에 플라크 축적을 줄임으로써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8주간 33명이 매일 250mg의 EGCG 함유 녹차 추출물을 섭취하였더니 LDL 콜레스테롤이 4.5% 감소하였습니다.

 

체중 감량

EGCG는 특히 녹차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카페인과 함께 섭취할 때 체중 감량을 촉진 할 수 있습니다. EGCG의 체중감량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는 대부분 일관성이 없지만, 일부 장기 관찰 연구에서는 하루에 녹차 2컵(14.7온스 또는 434ml)을 섭취하는 것은 하체 지방 및 체중과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추가 연구에서는 EGCG 100~460mg과 카페인 80~300mg을 최소 12주 동안 섭취하는 것이 상당한 체중 및 체지방 감소에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EGCG를 카페인 없이 복용할 때 체중이나 신체 구성의 변화는 일관되게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뇌 건강

초기 연구는 녹차의 EGCG가 신경 세포 기능을 향상시키고 퇴행성 뇌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일부 연구에서 EGCG 주사는 염증을 상당히 개선시켰을 뿐만 아니라 척수 손상을 입은 생쥐의 신경 세포의 회복과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인간에 대한 다수 관찰 연구에 따르면 녹차 섭취량과 연령에 따른 뇌 기능 저하 위험,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 병의 연관성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데이터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또한, EGCG가 녹차의 다른 화학 성분에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EGCG가 인간의 퇴행성 뇌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더 잘 알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녹차의 EGCG는 염증 감소, 체중 감소, 심장과 뇌 질환의 예방 등에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여전히 그 효과에 대한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나우푸드 EGCG 부작용

■ EGCG의 부작용

  1. EGCG 보충제는 간 및 신장 장애, 현기증, 저혈당, 빈혈증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2.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필수적인 B 비타민 인 엽산의 신진 대사를 방해 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이라면 EGCG의 추가 복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3. EGCG 보충제가 모유 수유중인 여성에게 안전한지 확실하지 않으므로 더 많은 연구가 가능할 때까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EGCG는 특정 유형의 콜레스테롤 저하 및 항 정신병 약을 포함한 일부 처방약의 흡수를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5. 매일 매일 800mg 이상의 EGCG 를 섭취하면 간 손상을 일으킨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6. 유아 및 어린이의 복용을 삼가하여 주십시오.
현재 EGCG에 대한 명확한 복용량 권장 사항은 없지만, 연구자들은 고체의 EGCG 보충제를 섭취했을때 하루에 338mg 의 EGCG의 안전한 섭취량이라고 하였습니다. EGCG 보충제는 심각한 부작용과 관련이 있으며 약물 흡수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