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을 위한 후기로 검증된 샴푸 모아보기
지루성두피염 또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한 탈모 환자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로 그와 관련된 제품, 특히 쉽게 구매 가능한 샴푸들이 넘쳐나고 있는데요. 정말 많은 샴푸들 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지루성두피 약용샴푸 및 일반 샴푸들을 모아서 알려드릴께요.
! 약용샴푸의 경우 의사와 상담하신 후 적용하세요.
1. 니조랄 A-D 안티 댄드러프 샴푸 1%
- 이 제품의 경우 1% 케토코나졸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이 되는 곰팡이균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항진균제 샴푸입니다. 또한 케토코나졸은 모발의 자연 단백질에 결합하여 비듬을 죽이며 가려움을 줄여줍니다.
- 의사의 지시에 따라 일주일에 2회 사용하십시오. (2~4주간 적용)
-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임산부, 소아에게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2세 이상 사용 권장)
- 사용 후 철저히 헹구십시오.
- 케토코나졸은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우수하나 발진, 알레르기, 구역질, 구토, 두통, 복통, 현기증, 피로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상 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2.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 클리니컬 스트렝스는 1 % 셀레늄 설파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비듬 및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합니다. 셀레늄 설파이드(셀레늄 황화물)은 비듬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학 물질로 비듬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항진균제 입니다. 또한 곰팡이 감염인 지루성두피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 의사의 지시에 따라 일주일에 2회 사용하십시오.
- 현재 국내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기는 어렵고 온라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 두피 자극, 피부 발진, 따끔 거림, 머리 변색, 건조한 두피 및 모발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상 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 사용 후 철저히 헹구십시오.
-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임산부, 소아에게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2세 이상 사용 권장)
3. 더바디샵 진저 스캘프 케어 샴푸
- 메칠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6가지 유해성분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쇼핑 평점 5점 만점에 4.8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샴푸 입니다. 생강과 자작나무껍질, 흰 버드나무 추출물, 꿀등이 함유되어 두피를 진정시키고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머리 간지러움, 두피 뾰루지 등에 효과가 있었다는 평이 많은 제품입니다.
- 파라벤 프리 및 글루텐 프리 포뮬라는 비듬 방지제로 작용하여 비듬을 제거합니다.
- 리날룰, 리모넨, 벤질아코올, 시트랄, 시트로넬올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4. 제이슨 댄드러프 릴리프 샴푸
- FDA가 승인한 황과 살리실산의 조합으로 가벼운 건선과 피부염을 치료하여 비듬과 가려움증을 제거합니다. 또한 로즈마리, 올리브 및 호호바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를 진정시키고 보습합니다.
- 유황 2.4%, 실리실산 2.2%가 함유되어 있으며 유황은 비듬을 제어하고 살리실산은 지루성 피부염을 조절합니다.
- 일주일에 3회 사용하십시오.
- 피부 자극,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며 피부 발진이나 피부에 상처가 있을 경우 사용하지 마십시오.
5. 니옥신 스칼프 리커버리 샴푸
- FDA가 승인한 활성 성분이 아연피리치온과 녹차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비듬과 가려움증을 완화시켜주고 두피 밸런스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일주일에 3회 사용하십시오.
- 아연피리치온(징크피리치온)은 지루성두피염의 원인이 말라세지아 내 아연을 축적하여 말라세지아가 생존하는 데 필요한 성분들의 발현을 억제시켜 줍니다.
-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및 임산부, 소아에게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12세 이상 사용 권장)
- 눈과 호흡기에 치명적일 수 있는 독성을 가지고 있어 성분의 배합한도를 1.0%로 한하고 있습니다.
'헤어 > 지루성두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루성두피염 샴푸시 '물 온도' 얼마나 중요할까? (0) | 2020.04.26 |
---|---|
[내돈내산] 더 바디샵 진저샴푸, 닥터그루트 에딕트 샴푸 (0) | 2020.04.18 |
지루성두피라면 무조건 실행 해야하는 '2가지' (0) | 2020.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