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뷰티

FDA 승인 받은 비스테이로드 연고 에피세람 리뷰 및 성분

by daboki12 2020. 2. 11.
비스테로이드 연고 에피세람

비스테로이드 연고
에피세람(EpiCeram)

* 아이의 피부마다 효과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어 의사선생님과 상의 후 발라주세요.

유난히 태열이 심했던 아이 그리고 아토피 확진.
습진성 아토피로 힘들었을 때 도움이 되었던 에피세람 연고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

지금은 에피세람 연고만 그래도 많이 알려진 편이지만 4~5년전만 해도 블로그 후기도 많지 않을만큼 생소했던 연고였어요.

매일 아이를 재우고 아토피 치료하는 법, 아토피 로션 등을 검색하고 정보를 찾는게 제 일과였네요.
정말 많은 광고성 글 때문에 구매했다가 버린것들이 얼마나 많았는지..지금 생각해보면 마음이 너무 조급했던 것 같아요. 피부도 스스로 재생하고 건강해질 시간이 필요했을텐데 빨간 아이의 피부를 보면 너무 마음이 아파서 어떻게서든 빨리 낳게 해주고 싶었었나봐요.

[혹시 세라마이드도 등급이 있는거 아셨나요?]
제가 에피세람을 사용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에피세람이 세라마이드6(식물천연세라마이드) 5% 함유한 제품으로 세라마이드는 1~6등급으로 나뉘는데 숫자가 높을수록 좋은 품질이라는걸 알게된게 가장 크게 작용했어요.


 

에피세람 세라마이드

 Infomation
세라마이드 : 피부에서 가장 겉부분에 위치해 있는 표피는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란 역할을 해요.
그 중 최와각층인 각질층에 존재하는 피지 성분인 세포간지질은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 세라마이드는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각질층의 수분 증발을 막아 주는 천연보호장벽 성분으로 가장 중요한 성분이에요.


 

에피세람 구매 가격

 저는 스마트스토어에서 47,000원에 구매했는데 최근에는 가격이 더 오른것 같더라구요.

90g에 47,000원 가격이 참 비싸요.
저희 아이는 얼굴가 다리 위주로 아토피가 있었고
매일 통목욕을 했었는데 온 몸에 발라주기에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워서 얼굴과 아토피가 심한부위에만 발라주었어요.

* 물론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여 스테로이드연고도 병행하여 사용하였고 얼굴은 최대한 스테로이드연고를 쓰지 않으려고 에피세람을 듬뿍 발라주었어요.

아토피피부 에피세람 처방

에피세람(Epiceram)

에피세람은 피부염 전문 치료제 개발사인 미국 PURACAP사의 제품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을 정상화시켜 아토피 증상을 치료하는 겔 형태의 크림이에요.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가 있긴 하지만 부작용의 위험이 있는 스테로이드를 포함하지 않아 안전하며, 아토피 피부뿐 아니라 건조성 피부나 알레르기 피부염, 자극성 접촉 피부염, 방사선 피부염, 손 습진 등에도 효과적이다. 사용자의 연령이나 사용 부위에 제한이 없어 피부가 약한 유아나 아동이 사용하기에도 안전하데 사용할 수 있어요.

에피세람은 아토피치료 1차 치료제로 미국 FDA승인을 마쳤으며, 지난해 국내 시판 후 현재 서울대병원과 차병원, 경희대병원 등 국내 메이저병원에서 처방약품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제가 가는 소아과에서도 에피세람을 처방하시더라구요. 처방받으면 가격이 더 저렴한지는 모르겠어요.

아토피가 중상정도 였을때는 매일 발라주었고 아이가 커가면서 아토피가 개선돠어서 최근에는 다리 접히는 부분에만 발라주고 있어요. 미국 FDA승인을 받아 효과가 인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과대광고해서 판매하는 그 어떤 제품보다 나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결과적으로 저는 에피세람으로 아이의 아토피를 개선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그렇다고 해서 에피세람만으로 아토피가 낫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 외에 적절한 스테로이드 사용과 목욕방법, 의류, 보습제, 식단 등의 관리등이 병행되었어요."


댓글